커리어 개발/채용공고 추천 & 분석

추천 채용공고) Gucci Grader CA - 구찌 리테일 매니지먼트 프로그램

리코_ 2021. 5. 30. 14:49

지난번 루이비통 Management Trainee Program 에 이어서, 이번에는 Gucci 에서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통한 신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https://careerstudio.tistory.com/17

추천 채용공고) 루이비통 코리아 채용 Retail Management Trainee 프로그램 (~4/23)

jobs.louisvuitton.com/eng-e1/careers/job-offer/2021-retail-management-trainee-null-null-576738 루이비통 코리아에서 Retail Management Trainee 를 뽑고 있습니다. 4월 23일 이번주 금요일에 마감을 합니다...

careerstudio.tistory.com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해당 잡 디스크립션과 추천을 하는 이유 그리고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해당 공고를 보면 역할에 대한 미션에 대해서 소개를 해 줍니다.

위 내용을 살펴보면, 이전에 소개해드린 타 Management trainee 와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2년 동안의 프로그램을 거쳐서 구찌 매장의 팀 매니저가 되는 과정입니다. Team Manager 의 경우 보통은 5~10년의 럭셔리 리테일 경험을 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프로그램을 통해서는 2년의 경험 후 내부 평가를 통해 빠르게 승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물론 그렇게 빠르게 승진을 한다, 라는 것은 내 팀원들이 나보다 리테일 경험이 훨씬 많을 가능성이 많죠. 그런데 왜 구찌 (그리고 또 다른 브랜드들은)는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일까요?

빠르게 핵심인재를 선점하여, 내부적으로 성장을 시키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가 이렇게 인재 개발에 신경을 써 .. 하는 보여주기나, 이런 핵심 인재 개발 프로그램이 유행처럼 번지기 때문에도 있겠으나, 사실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투자되는 돈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전자가 더 크겠죠.

우선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인재의 경우, 애사심이 꽤나 큽니다. 또한, 성공적으로 팀매니저로 성장한 경우에는 그 누구보다도 회사의 비전과 문화를 잘 이해합니다. 팀 리더급에서 회사의 비전과 문화를 잘 이해하고, 팀원들을 이끌 수 있다는 건 엄청난 이득인거죠.

그럼 어떤 일을 하게 될까요? 위 KEY ACCOUNTABILITIES 를 쉽게 뜯어보면 결국 세일즈, 고객 응대, 판매 증진 등 매장 관리 및 운영에 있어서 전반적으로 필요한 모든 일을 배우게 됩니다. 24개월 동안 store & office 로테이션을 돌게 된다고 하였는데, 아마도 24개월 동안 판매, 재고관리 등 다양한 일들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객 뿐 아니라, 팀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리더십 스킬을 배우기에도 좋은 과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당연히, 사회 초년생으로 2년만에 이런 교육과 경험을 쌓는다 하더라도 훨씬 더 긴 시간 동안 세일즈를 해 오신 분들을 이끌어가기에는 당연한 시행착오를 거치게 될 것입니다.

또, 고객을 응대한다 라고 했을 때에는 당연히 고객 컴플레인 해결에 있어서도 소프트 스킬을 발휘해야겠죠. 갈등 상황에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교육을 받겠지만, 경험만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건 없습니다.

그럼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살펴볼까요?

2년이내에 학부를 졸업하였거나, 최대 1년까지의 경험은 괜찮다고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럭셔리 리테일에 관심이 있어야 하겠죠.

우선...Demonstrated an interest or affinity to leadership and teamwork.
- 결국 팀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지원자가 어떤 리더십 자질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 합니다. 동아리 활동이라던가, 조별활동을 통해 내가 리더십을 발휘했던 순간은 언제가 있었을까요? 리더십이라는 것이 꼭 내가 회장직을 했어야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를 이끌어준 경험이 있나요?

여기에서 Ability to work in a fast moving and dynamic environment 로 강조되는 것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해 어떻게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지. 모호한 상황에 있어서 어떤 결정을 내리고 추진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리테일이라는 환경 특성상 불충분한 정보만으로도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굉장히 빠듯한 시간 프레임 속에서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유사한 경험을 이야기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Team-player mentality, commercial awareness and strong business acumen
- 팀플레이어, 팀과 함께 일할 수 있는거 이건 쉽게 아시겠죠. 그런데 그럼 commercial awareness and strong business acumen 은 무엇일까요? 바로 내가 얼마나 목표를 향한 추진력이 있는가 입니다. 리테일은 결국 물건을 더 팔려고 하는 것이고, 각 세일즈 직원 당 타겟이 있거나 매장 별 타겟이 있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가 얼마나 있는지, 예를 들면 판매사원이 얼마나 유연하게 고객의 니즈에 대처하고, 필요에 따라 upselilng 이 가능한지가 중요하죠.

리테일 경험이 없으셔도 괜찮습니다. 무언가 목표를 향해 내가 추진했던 경험, 정해진 목표보다 더 많이 이뤄본 경험이 있다면, 해당 경험을 녹여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구찌의 Grader CA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럭셔리 리테일, 혹은 리테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적극 지원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쉽지는 않은 길일꺼에요. 특히나 럭셔리 업계라는 보수적이고 꽤나 위계질서가 잡혀있는 업계 특성상 신입으로 경험이 많은 사람들을 이끌기에는, 하지만 배우는건 정말 많을꺼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

위에서 지원 요구사항에 대해서 조금 더 풀어 정리해드렸는데, 참고하시어 자기만의 레쥬메, 커버레터를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은 7월 10일 시작 예정이라고 하니, 최대한 빨리 지원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래를 통해서 지원을 하셔도 좋고, 링크드인 통해서 지원도 가능합니다.
https://kering.wd3.myworkdayjobs.com/Gucci/job/Seoul/Gucci-GRADER-CA_R056662-1

GUCCI Grader CA

개요 직무기술서 Role Mission Offer a 24 months program, rotating store/office environment Develop the business acumen and leadership capability as retail management in Gucci Take the role of Team Manager after a final assessment Key Accountabilities

kering.wd3.myworkdayjobs.com



https://kmong.com/gig/317977